홍보자료

습기 많은 여름철, `보청기` 관리법

여수보청기 0 39
2017070502109923811007[1].jpg


덴마크 오티콘 보청기의 한국법인 오티콘 코리아는 여름을 맞아 보청기 관리 문제로 A/S를 문의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고 밝히며, 여름철 대비 보청기 관리에 주의를 당부했다.

습기가 많은 여름철, 보청기 관리에 소홀할 경우 기기에 치명적인 결함을 주거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보청기를 사용하기 전후에는 부드러운 수건이나 휴지를 사용해 이물질이나 습기를 제거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보청기 전용 제습통에 보관하여 공기 중 습기를 차단하고 제품 내 습기를 제거해 기기를 쾌적한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제습통에 보관할 때는 배터리를 제거한 후 보관해야 배터리의 방전과 기기 고장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목욕이나 물놀이를 할 때는 보청기 착용을 삼가고 제습통에 보관하거나 제습통이 없을 경우 깨끗한 천으로 감싸주어 습기가 스며드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만약 보청기를 물 속에 빠뜨렸을 경우에는 먼저 마른 헝겊으로 닦은 후 배터리를 제거하고 가까운 보청기 대리점을 방문해서 기기 점검을 받는다. 

오티콘 보청기는 업계 최초로 방수·방진 최고 등급인 IP68을 적용한 보청기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국내에 출시된 오티콘 오픈(Opn) 역시 IP68로, 여름철 습기나 먼지 등 이물질로부터 보청기를 보호한다. 땀이나 수분으로 인한 보청기 오염도 방지할 수 있어 청력 유지에도 효과적이다.

오티콘 오픈은 세계 최초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보청기로, 다른 사물인터넷 기기와 연동된다는 큰 특징이 있다. 또한 64채널, 오픈 사운드 내비게이터, 트윈링크 등 다양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보청기 사용자가 가장 어려워하는 소음이 많거나 여러 사람과 대화하는 상황에서도 편안하게 들을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소리를 제공한다. 

오티콘 코리아의 박진균 대표는 "여름철 땀과 물에 의한 보청기 부식은 보청기 수명 뿐만 아니라 귀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친다"며 "여름철 보청기 관리법과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가까운 보청기 대리점을 방문해 정기적인 기기 점검을 받아 볼 것을 권유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오티콘 코리아는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국내 산업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제정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국내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게 됨에 따라 제품의 높은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재확인한 바 있다.

오티콘 코리아는 오티콘 보청기 이 외에도 버나폰 보청기, 진단검사장비 제조 판매회사로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터어커스틱스, 오티콘 보청기의 음향처리기술과 인공와우 기술이 접목된 오티콘 메디컬 등을 다루고 있다. 

자세한 제품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0 Comments